소비자물가지수(CPI)는 일반 소비자들이 구매하는 상품과 서비스의 가격 변동을 측정하는 경제 지표입니다. 여기에서는 지난 10년간(2015-2024) 한국의 소비자물가지수 변화와 연도별 상승률을 분석했습니다. 소비자물가지수의 의미소비자물가지수는 가계의 소비생활에 필요한 상품과 서비스의 가격 변동을 종합적으로 측정합니다. 통계청에서는 전국 37개 도시 481개 상품과 서비스 품목을 대상으로 매월 지수를 발표하며, 이는 물가 변동과 인플레이션을 측정하는 중요한 경제지표입니다. 현재는 2020년을 기준(=100)으로 하여 계산됩니다.10년간의 소비자물가지수 추이 소비자물가지수 변화지난 10년간 소비자물가지수는 꾸준히 상승했습니다:2015년: 94.861 (2020년 기준의 94.9% 수준)2020년: 100..